이름에는 힘과 기운이 있습니다.
우리의 이름(한글)에는 사람을 이롭게 하는 자연의 기운(五行)이 담겨져 있습니다. 세종대왕께서 한글을 창제하시게 된 이유와 원리가 기록된 훈민정음해례본을 살펴보면, 한글의 글자마다 음양과 오행(木火土金水)의 기운을 배속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우리의 이름(한글)에는 사람을 이롭게 하는 힘과 기운이 있습니다.
今正音之作,但因其聲音而極其理而已.夫人之有聲本於五行.故合諸四詩而不悖叶之五音而不戻.
지금 훈민정음을 만드는 것은 그 성음을 바탕으로 이치를 다한 것 뿐이다. 무릇 사람이 말소리를 내는 것은 오행에 근본이 있는 것이므로 4계절에 어울려 보아도 어그러짐이 없고, 오음(궁상각치우)에 맞춰보아도 틀리지 않는다. <훈민정음 제자해(制字解) 中>
나에게 맞는 이름! 따로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하늘로부터 자신만의 기질과 재능과 건강을 부여 받습니다. 이 기운은 한날한시에 태어난 쌍둥이라 할지라도 다릅니다. 오직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나만의 기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이름! 따로 있는 것입니다.
“나의 기운을 채워주는 나의 이름! 분명 따로 있습니다!“
잘못 지으면!
결국 자신의 이름을 찾아갑니다.
한해 15만 명 이상이 자신의 이름을 바꿉니다.
부모님이 지어주신 이름을 바꾸는 일은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명을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두 가지만 유념해 주세요.
⊗ 타고난 기운이 반영되지 않는 이름!
‘작명어플. 여아 이름. 남아 이름. 예쁜 이름’ 등 인터넷을 통해 예쁘고 멋진 이름을 수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그럴 듯하고 좋아 보이지만, 한 사람의 기운을 읽고 채워주는 이름에 견줄 바가 안 됩니다. (역대대통령.학술인.경제인의 이름 대다수가 좋은 기운을 채우고 있다는 것이 이를 방증합니다.)
⊗ 청산해야 할 식민지잔재 ‘일본작명법(수리성명학)
과거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일반인이 작명에 대한 자료를 접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당시 어르신들은 동네 철학관의 말만 믿고 아무 것도 모른채 과거 왜정시대부터 있었던 방식이라며 마치 개화된 신지식으로 아들.손주의 이름을 지었다며 자랑처럼 여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자랑으로 여겼던 그 작명법은 정확히 말하자면, 식민지 잔재입니다. 일본이 조선인의 이름을 일본인의 이름으로 강제로 바꾸려고 들여온 민족을 억압했던 식민지 도구였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작명법이 청산되어 없어지기는 커녕 지금도 인터넷과 작명소에서 우리 아이들의 이름을 짓는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바른이름캠페인’을 반드시 참고하시어,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태극천문작명법(太極天文作名法) ‘태천문’
하늘은 본시 높고 낮음의 구분이 없고 시작도 끝도 없는 만물을 담고 있는 큰 덩어리와 같다. “끝이 없으니 무극(無極)이고, 끝이 있으니 태극(太極)이다.” 태극(太極)은 만물의 조화로운 자연 본연의 상태로 한번 움직여 하늘을 낳고 한번 움직여 땅을 낳는다. 하늘과 땅은 해와 달, 물과 불, 남과 녀와 함께 음양(陰陽)의 조화를 이룬다. 음양은 다시 오행(木火土金水)을 낳으니 천지만물은 비로소 각자의 기운과 기질을 갖추게 된다. 태극(太極)을 통해 우주 만물 속 유일한 자아(自我)를 찾게 되고, 하늘의 이치(天文)를 깨달아 자연 본연의 자신을 명명(命名)하게 된다.
정명 자룡도사의 태극천문작명법(太極天文作名法)은 고래(古來)로 전해 내려오는 동양 사상(太極)과 전통 철학(天文)을 바탕으로 하늘.땅.사람이 삼위일체(天地人, 三位一體)되는 삼명의 도(三命之道)와 음양과 오행이 상생(相生)하는 오덕의 도(五德之道)가 조화를 이룬 국내 유일의 전통 작명비법입니다. 이름에 전통 철학과 자연의 이치를 담았습니다.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의 타고난 기운(생년월일시, 태몽)을 정확하게 읽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성명학에 대한 전문 지식과 동양 철학에 대한 총체적인 지식을 겸비해야 합니다. 또한 바르고 좋은 이름을 드리고자 하는 맑은 마음이 항상 충만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는(太過) 조화(造化)되는 기운(中庸之道)을 찾아야 합니다. 연후(然後)에 태몽(예지몽), 출생지(좌향), 뿌리(시조. 본관), 부모님 기운(사주, 오행) 등 제반 항목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연후(然後)에 한글에 담긴 정음 오행(五行)의 상생(相生)과 한자의 자의(字義)를 살펴, 천 년을 빛낼 좋은 이름이 탄생하게 됩니다.
AI와 인터넷 프로그램으로 한 분의 변화무쌍한 운명을 담을 수 없습니다. 영원불멸(永遠不滅)한 이름의 가치를 생각하신다면, 보다 신중한 자세로 작명에 임(臨)하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나에게 맞는 이름은 분명 인생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1. 상담 신청
자룡도사님이 전화 또는 대면으로 직접 상담합니다.
〈상담 신청〉 010 8727 3254
2. 작명 초안
태생 기운(생년.월.일.시)과 제반 사항(부모님의 뿌리. 대세손. 태몽. 특이 사항 등)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이름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작명 초안은 새벽 명상을 시작으로 동이 틀 무렵 맑은 기운 가운데 합니다. 하늘의 뜻을 사람이 전하는지라, 이름과 상호 등 의뢰자에게 맞는 결실이 즉각적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의뢰자께서는 재촉치 마시고 좋은 결과를 수일만 기다려 주시기를 청합니다. 매순간 좋은 기운과 정성을 담아 작명에 임(臨)합니다.
모든 과정은 자룡도사님의 수작업으로 진행되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천 년을 빛낼 좋은 이름을 선물해 드리겠습니다.
3. 최종 이름
초안에서 도출된 이름 중에서 최종 이름을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심사숙고 하시어 의뢰자의 품격에 맞는 좋은 이름을 간택(揀擇)합니다.
4. 인증서+복도장
인증서
대한민국 전통 이름 문화를 계승하고 있는 국민작명가 정명 자룡도사의 직인이 날인된 작명증서를 보내 드립니다.
행운 복도장
아이에게 꿈 통장을 만들어 주세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도 보내시고! 해외 유학도 보내시고! 취업해서 결혼자금! 집 마련!으로 이어 가시라는 소망을 담아 각인하였습니다.
개명하신 분들도 꿈 통장을 만드세요! 큰 일(시험서류와 입사. 계약. 집문서 등)에 사용하시어 복이 가득하시도록 기도하며 각인하였습니다. 행복 부자되세요!
정명 자룡도사는 일제에게 빼앗긴 우리의 전통 이름 문화를 복원하여 계승하고 있는 대한민국 유일한 국민작명가입니다. 자룡도사는 우주 만물과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삼명오덕(三命五德)과 팔정법(八正法)으로 밝혀 운명을 보완하고 인생을 이롭게 할 태극천문작명비법(太極天文作名秘法)을 이루었습니다. 本 비법을 개인의 타고난 선천 기운에 맞도록 적용하여, 바르고 좋은 이름을 선물해 드리고 있습니다.
삼명오덕(三命五德)
우주 만물은 본래 하나의 기운이 지극하여 天地를 이루었다. 천지에는 太極과 陰陽五行의 기운이 있는바 만물은 모두 그 기운을 받아 태어난다. 이를 命과 德으로 바르게 밝혀 이롭게 하고자 한다.(宇宙萬物以一氣至極爲天地. 天地有太極陰陽五行而萬物諸生得天地之運. 以命德明正爲理.)
命에는 하늘의 뜻을 부여 받은 天命과 땅의 뜻을 부여 받은 地命과 어버이의 뜻을 부여 받은 人命(生命)이 있다. 이를 三命이라한다. 天命은 높게 솟아오르는 강인한 기운이며 地命은 넓고 부드럽고 안정된 기운이며 人命은 꽃이 열매가 되어 잉태하여 돋아나는 생명의 기운이자 부모님의 크고 지극한 사랑의 기운이다. 만물은 모두 天地人 三命의 기운을 지니고 있다.(命有受天意天命受地意地命受父母意人命. 這謂三命. 萬物諸有天地人三命之運.)
德은 하늘의 높은 기운과 땅의 넓은 기운을 받아 바위에 저장하여 물을 잉태하고 만물을 생하여 천지자연의 근원으로 삼는다.(德受天之高運受地之廣運貯藏巖石孕胎水生萬物爲天地自然之根源.) 덕은 작은 물줄기로 시작하여 넓고 깊은 호수와 바다를 이루고, 온후한 흙의 기운에서 돋아나 하늘과 맞닿는 나무를 키웠다.(德始於小流之川成浩深湖海,始於溫厚壤之運長生天上之樹木.) 우주만물을 낳고 키우며 조화를 이루는 우주만물의 지혜라 할 수 있는 德은 인간의 생활 전반에도 활용되어 사회를 조화롭게 만드는 삶의 지혜가 되었다. 그리하여 덕은 생활의 표준 지표로서 삶을 이롭게 한다.
命이 부여 받은 선천운의 특성이 있다면, 德은 움직여 변화하는 후천운의 특성이 있다. 命에는 음의 기운과 양의 기운이 혼재되어 있다. 음양(陰陽)은 서로 대립되어 충돌하기도 하며 서로 의지하며 조화를 이루기도 한다. 충돌과 조화의 시간이 지나면서 음양은 서로 혼재되어 양의 기운 속에 음의 기운을 품고 음의 기운 속에 양의 기운을 품게 된다.(陽中陰, 陰中陽, 陰陽和中) 즉 음양의 기운은 각 자의 속성과 더불어 공통의 속성도 지니면서 다원화된다.
德은 생하고 변하고 소멸하는 변화하는 기운을 가지고 있다. 음양이 서로 융화하듯이 덕도 생멸하는 가운데 변화하고 조화를 이루게 된다. 천지만물의 변화를 오행(木火土金水)의 相生과 相剋으로 도식화(圖式化)하여 변화하고 성장하는 기초로 삼았다. 대표적으로 방위(東西南北中), 색(紅白靑黑黃), 소리(牙舌脣齒喉), 음악(宮商角徵羽)로 정의하였다. 또한 인간이 지켜야 할 기본 도리(仁義禮智信)로 나타내기도 했다. 이처럼 五德은 변화하는 우주만물의 이치와 지혜를 모두 담고 있다.
팔정법(八正法)
▶ 타고난 기운(胎生, 胎夢, 性情)을 분석합니다.
▶ 훈민정음에 내재된 음양을 적용합니다.
▶ 훈민정음에 내재된 오행을 고려합니다.
▶ 한자의 의미를 밝혀 뜻이 전달되도록 합니다.
▶ 한자의 음양과 오행이 서로 상생(相生)되도록 합니다.
▶ 소리의 파동이 맑게 통(通)하도록 작명합니다.
▶ 자신의 기질.건강.적성 등을 채워 작명합니다.
▶ 天命, 地命, 人命이 조화롭고 福되도록 합니다.
▶ 부모님의 바램과 소망을 담아 특별한 작명을 합니다.
위로와 기도를 부탁드리며.
아이의 탄생!
이 행복한 순간을 함께 하지 못하고 먼저 소천하신 아빠. 엄마의 사연을 접할 때, 너무나 안타깝고 가슴 아픕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내 아이의 얼굴도 못 보고 불의의 사고로 소천하신 아빠의 사연. 보듬어 안고 젖 한번 주지 못하고 떠나신 엄마의 사연…… 이보다 슬픈 사연이 있을까요?
아프거나 힘들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엄마 아빠를 잃은 이 아이를 위해…… 어떤 이름을 지어 주어야 할지……
아이와 부모님을 위해 위로와 기도를 청합니다.
아이는 어떤 말로도 표현할 수 없는 가장 큰 선물입니다. 타고난 재능과 기운에 맞는 좋은 이름을 선물해 준다면, 아이의 인생은 행복으로 가득할 것입니다.